티스토리 뷰

목차



    찬 바람 부는 계절, 건조함 필수템 가습기! 그런데 다 쓴 필터, 어떻게 버려야 할지 늘 헷갈리셨죠? 복잡한 분리수거에 멘붕 오는 자취러들을 위해, 최소 비용 최대 효율의 가습기 필터 분리수거 꿀팁을 대방출할게요!

     

     

    가습기 필터 분리수거 버리는법 3가지 핵심 꿀팁

     

    가습기 필터 분리수거, 이거 버려도 될까요? 헷갈림 종결!

    자취 10년 차 욜로족, 저도 가습기 필터 버릴 때마다 '이거 대체 어디다 버려야 해?!' 멘붕왔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에요. 플라스틱인가? 일반 쓰레기인가? 찐 자취러라면 공감 100% 하는 현실 고충이죠?

     

    일회용 필터부터 영구 필터까지 종류도 다양한데, 다 똑같이 버리면 안 돼요!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재질과 내부 구성을 확인하는 거예요. 이거 하나면 가습기 필터 분리수거 헷갈림은 바로 종결됩니다.

     

    가습기 필터 분리수거 이거 버려도 될까요 헷갈림 종결

    자취생 필수! 가습기 필터 버리는 3가지 스마트한 방법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어요! 자취생은 심플 이즈 베스트 아니겠어요? 가습기 필터 버리는 법, 딱 3가지로 정리해 드릴게요. 이것만 알면 쓰레기 버리다 등짝 스매싱 당할 일 없답니다!

     

    첫째, 대부분의 종이/부직포 재질 일회용 필터는 일반 쓰레기(종량제 봉투)로 버려요. 오염이 심하거나 다른 재질과 분리가 어려운 경우도 마찬가지고요. 둘째, 플라스틱 프레임에 필터가 끼워진 형태라면, 필터를 분리해 일반 쓰레기로 버리고 플라스틱 프레임은 분리수거하면 돼요. 셋째, 필터가 금속 재질이거나 크기가 큰 통형 필터라면 해당 지자체의 폐기물 규정을 확인하거나, 고물상에 문의해 보세요. 소형 가습기 필터는 대부분 종량제로 해결 가능해요.

     

    자취생 필수 가습기 필터 버리는 3가지 스마트한 방법

    배터리 내장형 가습기 필터 버릴 때 이것만 기억해요!

    요즘 많이 쓰는 무선 미니 가습기들, 필터만 버리면 끝이라고 생각했다면 오산이에요! 이 녀석들은 대부분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답니다. 배터리를 분리하지 않고 버리면 화재 위험도 있고 환경에도 안 좋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배터리 내장형 가습기 필터 분리수거의 핵심은 배터리 별도 분리배출이에요. 대부분 제품 하단에 배터리 커버가 있으니 조심스럽게 분리해서 폐건전지 수거함에 쏙 넣어주세요. 필터는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대로 처리하면 끝! 이 정도면 자취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 인정하시죠?

     

    배터리 내장형 가습기 필터 버릴 때 이것만 기억해요

    가습기 필터 교체 주기 & 관리 꿀팁, 돈 아끼는 비법은?

    가습기 필터 분리수거도 중요하지만, 애초에 필터 수명을 늘려 돈을 아끼는 게 찐 자취 고수의 스킬 아니겠어요? 필터 교체 주기를 정확히 지키고, 평소 관리만 잘 해줘도 새 필터 사는 비용을 꽤 줄일 수 있답니다!

     

    대부분 1~3개월 주기로 교체하라고 하지만,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요. 필터에 곰팡이가 생기거나 물때가 끼면 바로 교체! 평소에는 필터를 햇볕에 말려 살균하거나, 중성세제로 세척 후 완전히 건조해서 사용하면 깨끗하게 오래 쓸 수 있어요. 위생도 잡고, 지갑도 지키는 일석이조 꿀팁이니 꼭 실천해 보세요!

     

    가습기 필터 교체 주기 관리 꿀팁 돈 아끼는 비법은